슈렉
상태바
슈렉
  • 승인 2003.03.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감독 엔드류 아담스, 비키 젠슨
출연(목소리) 마이크 마이어스

도끼를 든 토끼. 취기에 난동을 피우고 남자도 잘 패는 그녀.

요즘 한창 화제를 끌고 있는 엽기의 대표적 주인공들이다. 엽기는 기존의 관념들을 뒤집고, 비틀고, 여기에 감각적인 재미를 넘치도록 버무린다. 대중들은 기성문화가 전복되는 모습에서 느껴지는 통쾌함을 즐거워한다.

'슈렉'은 애니메이션을 뒤집어 놓은 유쾌한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 슈렉은 사람들을 피해 마을 외곽 늪지대에 혼자 사는 덩치 크고 못생긴 초록괴물. 진흙으로 목욕을 하고, 트림으로 장작불을 지피고, 물 속에서 방귀도 뀌어대는 인물이다. 어느 날 동화속 주인공들이 떼거지로 슈렉의 집에 몰려온다. 알고보니 괴팍한 파콰드 영주가 동화속 주인공들을 모조리 쫓아낸 것이다. 자신만의 조용한 집을 빼앗겨 버린 슈렉은 영주와 용의 성에 갇혀 있는 피오나 공주를 구해주는 대신 집을 되돌려 받기로 계약을 맺는다.

한편 용의 성에 갇혀 있는 피오나 공주는 이상한 마법에서 풀려나기 위해 진정한 사랑을 만나야 한다. 그런데 막상 들이닥친 기사는 다름 아닌 초록괴물 '슈렉'.

피오나는 보기에 아름다운 공주이나 쿵후 고수로 공중 다리차기를 구사하며, 찢어지는 노래소리로 새를 터트려 버린다.

슈렉은 거북이에 바람을 넣어 풍선처럼 만들고, 피오나는 뱀에 바람을 넣어 휘고 구부려 풍선인형을 만들어 하나씩 잡고 뛰어 다니는 모습에서 영락없이 폭소가 터진다.

괴물과 공주라는 영 어울리지 않는 사이에서 점점 핑크빛 사랑이 떠오르고 결국 공주는 슈렉을 통해 진실한 사랑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당연히 풀려야 할 공주의 마법은 그대로쟎아….

주인공 슈렉의 목소리는 '오스틴파워'로 알려진 마이크 마이어스, 피오나 공주는 카메론 디아즈, 그리고 에디 머피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했다.

기존의 동화속 주인공들과 얼마나 다른지 비교하면서 보는 재미와 함께, 인물들의 표정과 움직임, 옷깃의 주름 등 실사와 흡사한 기술력도 눈여겨 볼만 한다.

현재 상영중.

오진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