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한방 다이어트’ 어떻게 시작하나
상태바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 어떻게 시작하나
  • 승인 2015.10.2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창희 기자

홍창희 기자

chhong@http://


새책 | 「내몸 건강 다이어트」

[민족의학신문=홍창희 기자]비만 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다이어트와 관련된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오랫동안 한방 다이어트 클리닉을 운영하면서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 다이어트 지식을 지닌 사람들을 지켜봐 왔던 맑은숲한의원 의료진들이 이에 대한 종합지침서를 펴냈다.

맑은숲한의원 著
라온북 刊
개인별 맞춤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과 체질 개선이라는 다이어트 본연의 목적에 부합하는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출판 동기를 설명했다.

이 책은 일반 직장인의 다이어트 성공 수기와 함께 한의사의 성공 사례까지 담아 독자들의 체감을 높였다.

이어 살이 찌는 이유로 잘못된 각종 생활습관들과 신진대사의 저하, 질병, 약물 부작용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아울러 살이 찌면 안 좋은 것들과, 다이어트를 통해 얻는 것들을 예로 들며 다이어트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설득력 있게 풀었다.

이 책은 이어 ▲다이어트 준비하기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시작하기 ▲신진대사를 높여 지방 태우기 등 실행 과정과 ▲다이어트 시 올 수 있는 초기 명현현상들 ▲다이어트가 제대로 진행이 안 되는 경우의 해법 ▲집중감량 후 빠진 체중 유지하기 ▲살 안 찌는 좋은 습관들이기 등 실행 후에 유의해야 할 점을 짚었다.

책의 뒷부분에는 다이어트에 쓰는 대표적인 한약 처방을 설명하고, 궁금한 점을 문답식으로 정리했다.

한편, 책을 펴낸 맑은숲한의원은 한방진료의 표준화와 임상 연구를 통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인 전국 45개 지점의 네트워크한의원이다. 일반적인 한의원 진료 외에도 비만, 여드름, 여성질환, 안면신경마비, 자동차 보험진료를 특화하고 있다. <값 1만2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