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미진했던 부분 3년간 더 잘 해내겠다
상태바
3년간 미진했던 부분 3년간 더 잘 해내겠다
  • 승인 2016.03.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인터뷰-연임 성공한 대전광역시한의사회 정금용 회장


진행하던 회무 지속하고 권익증진 위해 노력할 것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전시한의사회는 지난달 제28회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정금용 회장 연임을 확정했다. 정 회장은 지난 3년간 미진했던 부분들에 대해서는 앞으로 3년의 임기 동안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금보다도 더 잘 할 수 있는, 초심을 잃지 않는 집행부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연임에 성공한 정금용 회장

▶13대에 이어 14대 회장으로 당선됐다.
우선 다시 한 번 회장으로 신임해주신 대전광역시한의사회 회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지난 3년간 대전광역시한의사회 회원들의 매출 증대와 권익증진, 복지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다만 지난 3년의 임기 동안 추진해온 사업들의 성과를 보기 위해서는 더욱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껴 연임을 결심하게 됐다.

▶지난 3년간 회무를 평가한다면.
소통 및 유대강화에 노력을 많이 했다. 온라인에서는 홈페이지 운영 및 인터넷 카페를 운영해 회원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렴, 회무에 적극 반영할 수 있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야구 관람, 영화 및 뮤지컬 관람, 당구대회·장기대회·자전거하이킹 등의 문화체육 활동을 적극 추진해 회원들과 유대를 강화할 수 있었다.
또 회원의 매출 증대 및 권익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홍보에 노력을 많이 했다. 일례로 자동차보험 현수막 광고를 3년째 계속 진행해 자동차사고 환자들의 한의원 이용률을 높이고, 전국상조소비자협동조합·대전옥외광고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한의원 알리기에 노력했다.
지난 임기 동안 대전광역시한의사회 자원봉사단을 창립해 의료봉사 활동 및 사회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해 한의학과 한의원이 지역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발판을 만들고자 했다.
국민건강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불법의료 대책위원회를 발족해 불법의료 척결에 노력했다. 음성적으로 이루어지는 불법의료는 제보가 없이는 발견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다. 회원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중앙회와 업무협조를 통해 고발조치를 하는 등의 노력을 했으나, 적극적인 제보가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계획은 무엇인가.
지난 3년간 추진해온 여러 사업들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회원들 간 밴드 및 카카오톡 등의 SNS등을 통한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자 한다.
또한 체육대회나 문화행사, 친목행사 등을 활성화시켜 회원들 간 단합을 도모하고 분회를 활성화시켜 나가고자 하며, 기존의 학술행사를 더욱 늘려 회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료 및 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리고 진행 중인 의료봉사 및 사회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지역민들에게 한의학이 한걸음 더 다가가는 시민속의 한의학이 되는 기회로 만들 것이며 올해 대전광역시 서구에서 시행되는 ‘난임·불임 사업’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
또한 ‘출산여성 한약지원사업’, ‘경로당주치의 사업’, ‘어린이집 주치의사업’ 등을 계속 추진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불법의료 척결에 더욱 힘써 대전시한의사회 회원들의 권익증진에 노력할 것이며, 의료기기 사용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중앙회와는 어떤 협력을 해나갈 것인가.
중앙회에서 추진하는 업무에 적극 협조할 것이다.
또한 대전시한의사회 소속 한의사들의 좋은 의견은 중앙회에 적극 개진하고자 한다. 중앙회와 대전광역시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중앙회의 발전 및 대전시한의사회의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

▶회원들에게 부탁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모든 일의 성공은 관심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회원들께서 대전시 한의사회의 회무에 적극적으로 관심 갖고, 좋은 의견을 내주시면 좋겠다. 또한 권리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중앙회와 대전시 한의사회를 위해 회원들의 의무도 행해주길 부탁드린다.
다시 한 번 대전시 한의사회 14대 회장으로 선택해 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회원들에게 도움 될 수 있는, 초심을 잃지 않는 대전시한의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