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해결을 고민하는 현대인들의 혜안서
상태바
문제해결을 고민하는 현대인들의 혜안서
  • 승인 2016.10.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새책 | 일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가

 

현대 사회는 문제 해결의 연속이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한다면 상황은 더욱 악화되고 더 많은 문제가 연달아 발생한다. 날마다 발생하는 문제 속에서 해결책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이드라인이 되어 줄 혜안서가 출간됐다.

‘일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하는가’는 일본 유수기업 최고 명강의를 한 권의 책으로 묶어낸 것. 책에서는 다양한 예시와 도표, 문제를 해결해가는 조직의 모습을 스토리로 엮어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문제 해결 시스템’을 쉽게 설명한다.

문제의 해결 순서에 따라 7장으로 구분되며 각 장은 ‘스토리’, ‘해설’, ‘정리’로 구성돼 있다. 독자들이 문제 발생 시 자신의 위치에 맞게 상황을 효과적으로 타개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트러스트북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 도서는 입사 초기의 신입사원부터 기업의 경영진들에게까지 명쾌한 문제 해결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특히 책에서 거론되는 ‘대책실행’ 단계는 업무에 입사초기의 신입사원에게는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회사에서 가장 중요한 위치, 최고 경영자들 또한 도서를 통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들은 이미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혼자만의 능력으로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는 없다. 책에서는 ‘과제 설정’. ‘평가와 정착’ 챕터를 통해 팀원 전체에게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해법을 전한다.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주식회사 프레세나 스트래티직 파트너스 대표이사인 이와사와 도모유키 저자는 “이 책은 다양한 업종에 적용시킬 수 있을 정도로 보편성을 갖추고 있으며,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천할 것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다”며, “저자가 경영하는 회사 강사진이 100여 개 회사의 강단에 선 경험을 살려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값 1만68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