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는 마약과 같습니다”
상태바
“담배는 마약과 같습니다”
  • 승인 2017.02.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주 기자

신은주 기자

44juliet@http://


국립암센터, 금연성공자 인터뷰 영상 공개

[민족의학신문=신은주 기자]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는 금연상담전화를 통해 금연에 성공한 사례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16일 공개했다.

보건복지부로부터 위탁받아 국립암센터에서 운영 중인 금연상담전화(1544-9030)가 지난 해 10주년을 맞았다. 그 동안 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이용자가 총 1만2193명에 이른다.

금연상담전화는 보다 많은 사람들의 금연을 독려하기 위해 금연 성공자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동영상을 제작했는데, 사례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져 의미를 더했다.

30~70대에 이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사례자 7명이 참여한 이번 영상은 금연을 결심한 이유, 담배를 끊기 위한 노력, 가장 힘들었던 순간과 금연의 의미, 또 예전의 자신과 같은 흡연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자료들이 있지만 실제 경험자의 이야기만큼 효과적인 메시지도 없을 것”이라며 “금연에 먼저 성공한 사람들의 변화된 모습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결심하고 금연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연 성공자 인터뷰 전체 영상은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nosmokeguid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