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지루성피부염, 순환장애 개선하는 원인치료 중요
상태바
안면지루성피부염, 순환장애 개선하는 원인치료 중요
  • 승인 2017.09.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경

이원경

mjmedi@http://


이 원 경
생기한의원 부산센텀점
원장

안면지루성피부염은 피지선 활동이 증가한 피부에서 주로 발생하는 만성 습진성 피부질환이다. 보통 전 인구의 1-3%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어린이나 성인층에서도 많이 나타난다.

안면지루성피부염의 주요 증상은 얼굴에 기름기가 많아지고, 붉어지기도 하면서 각질과 가려움증이 증가하게 된다. 얼굴에서는 주로 미간과 코, 입술 사이 등에 많이 나타나게 된다.

보통 발진이 시작되면서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후 호전과 악화를 거듭하며 점점 악화되게 된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나, 음주, 수면부족 등이 원인이 돼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므로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안면지루성피부염은 몸 안의 열 순환장애가 가장 큰 원인으로 지적된다. 열 순환장애로 얼굴로 열이 몰리면 피부의 온도가 올라가고, 수분 밸런스가 깨지면서 피지선의 활동이 증가하며, 이로 인해 피부질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따라서 안면지루성피부염의 한방치료는 몸 안의 열 순환 장애를 바로잡아 면역력과 함께 피부재생력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게 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치료가 병행된다.

먼저 환자 개인의 체질에 맞춘 한약치료를 시행한다. 한약치료를 통해 몸 안의 저하된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열 순환장애를 바로 잡는다. 또한 약침 치료와 뜸 치료를 통해 낮아진 피부 재생력을 높이고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안면지루성피부염의 한방 치료는 이처럼 외부의 병변만을 억제해 사라지게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 몸 안의 면역력과 순환장애를 개선해 안면지루성피부염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