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OM, 구매전시회 열어 동반성장 앞장서
상태바
KIOM, 구매전시회 열어 동반성장 앞장서
  • 승인 2017.09.2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중소기업-사회적기업-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 65개 업체 참가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덕연구단지의 한 연구기관이 사회적 약자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 구매 확대를 통해 동반성장하고자 구매전시회가 열렸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경영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이 참가하는 ‘KIOM 구매전시회’를 21일 대전 본원 잔디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의학연은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 사회적 약자 기업 제품의 공공 구매 확대를 지원하는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부응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구매전시회를 개최했다. 지역 내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해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의학연 직원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구매전시회에는 연구장비, 실험기자재, 시약, 기타 제조 및 인쇄 분야의 65개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등이 참여했다.

◇KIOM 구매전시회가 한의학연 잔디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전시회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여기업의 우수제품 전시 및 상담서비스가 진행됐다. 전시회를 통해 참여기업은 연구장비, 실험기자재, 시약, 인쇄물 등 중소‧사회적기업의 제품을 홍보해 판로를 확보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한의학연 직원들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비교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혜정 원장은 “한의학연은 공공기관으로서 교육기부, 의료봉사 등 지역 사회의 과학기술 및 문화 발전에 기여해 왔다”라며, “이번 구매전시회를 통해 한의학연이 중소기업과 다양한 협력을 바탕으로 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공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