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의 재창조' 2017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22일 개막
상태바
'한방의 재창조' 2017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22일 개막
  • 승인 2017.09.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달라진 엑스포 위상 속 19일간 융복합 산업의 미래 비전 제시
◇2017 제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개막을 알리는 애드벌룬.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가 22일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주 공연장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엑스포는 지난 2010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하는 것으로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2010년 엑스포 당시에는 중앙부처 담당부서장만 참석한 반면, 금년 엑스포에는 대통령 치사를 비롯해 장관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치사를 대신 대독하며, 이수성 전 국무총리, 이종찬 전 국정원장을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과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 부서 등에서 엑스포 개막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이낙연 국무총리와 정세균 국회의장이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하고, 오제세, 이종걸, 권석창 국회의원,  대한한의사협회장, 대한한방병원협회장, 농협중앙회장, 대한노인회장,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정계 인사와 주요 기관단체에서 참석했다. 
 
또한 중국 흑룡강성과 호북성, 펑저우시, 옥림시, 베트남 닌빈시, 대만 화련현, 필리핀 벵겟주와 산페드로시 등에서 정부 대표자와 기업체가 함께 방문하며, 미국 뉴욕한인회장, 동중부한인협회, 워싱턴 미주한인재단과 미국 아리랑유니버스티 등에서도 참석했다.
 
개막식 개회사에서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우리 전통 한방은 바이오산업과 접목되어 무한한 파생상품이 기대되는 블루오션이며 한방에 바이오를 더한 융복합 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뜻깊은 행사로 확신한다”고 개막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근규 집행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엑스포가 한방바이오기업의 실질적인 정보교류의 장으로, 관람객과 함께하는 체험과 축제의 대제전이 될 것"이라며 "세계 속의 건강도시 제천, 천연물산업 중심도시 제천으로 웅비하는 뜻 깊은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충북도는 일찍이 한방과 바이오를 융합하여 제4차 산업혁명의 신기원을 열고자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를 개최해 왔으며, 바이오 5각벨트를 구축해 세계적인 바이오밸리 충북을 완성해 나갈 것임을 피력하고 엑스포가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대성황을 이루기를 기원했다.
 
한편 지난 2010년 개최한 엑스포가 한방도시 제천을 알리기 위한 전시 위주의 엑스포였다면, 이번 엑스포는 전시는 물론 한방바이오기업의 실질적인 정보교류와 무역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산업엑스포로 업그레이드된 행사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