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원주시 청소년과 함께 하는 금연서포터즈’ 출범
상태바
건보공단, ‘원주시 청소년과 함께 하는 금연서포터즈’ 출범
  • 승인 2017.10.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12월까지 현장 캠페인 및 SNS 활용한 홍보 활동
◇지난 18일 본부 대강당에서 '건보공단-원주시 청소년 금연서포터즈'발대식이 개최된 모습.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원주지역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해 나섰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18일 본부 대강당에서 ‘건보공단-원주시 청소년 금연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소년 흡연은 가족․친구․대중매체 등의 영향을 받아 시작되며, 또래와의 관계증진을 위한 사회적 욕구의 수단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임에 따라 청소년 사회에 흡연에 대한 인식 변화와 흡연폐해의 경각심 고취를 통해 흡연예방 및 금연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출범한 것이다.

이번에 출범한 금연서포터즈는 건보공단과 원주시 보건소, 원주교육지원청, 강원금연지원센터가 함께하며, 원주시 관내 12개 중․고등학교 학생 약 150명이 참가하였다.

서포터즈 운영기간은 12월 18일까지 약 2개월로 지역사회 금연 현장 캠페인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를 활용하여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되며, 참여 청소년 모두에게 봉사점수가 부여되고 활동 우수 팀에게는 공단 이사장 및 원주교육지원청장 등의 상장과 부상도 수여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건보공단-원주시 청소년 금연서포터즈 활동이 원주시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함께, 원주시 청소년들이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이번 사업을 통해 효과성을 확인 후 ‘청소년 건강생활실천 서포터즈’로 발전시켜 전국적 사업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