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 국제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 국제 심포지엄 개최
  • 승인 2017.11.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예진 기자

전예진 기자

hustlejin@http://


◇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는 지난 13일 '2017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민족의학신문=전예진 기자]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한의학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장이 열렸다.

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소장 고성규)는 지난 13일 경희대학교 한의과학사업단과 공동으로 ‘2017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한의학 연구의 새 패러다임을 논하다’를 주제로 국내외 학자들의 초빙 강연으로 꾸며졌다. 

이태원 경희의과학연구원장, 김남일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암치료 분자타겟으로의 STAT3(Gautam Sethi 교수, 싱가폴국립대) ▲ TNF수용체를 타겟으로하는 항암 면역치료제개발(지현배 박사, 미국 AMBRX 제약회사) ▲유방암보존술의 3D프린팅기술과 AI의 응용(고범석 교수, 아산병원) ▲ 핵수용체 NR2E3의 암에서의 새로운 기능(김경현 교수, 미국 신시내티대학)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고성규 경희의과학연구원 동서의학연구소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전통의학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고 연구를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동서의학연구소가 WHO 전통의학센터로써 국내외 전통의학 연구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발판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