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 면역체계 강화하는 한의학적 근본치료 중요
상태바
건선, 면역체계 강화하는 한의학적 근본치료 중요
  • 승인 2017.12.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청목

성청목

mjmedi@http://


성 청 목
생기한의원 안산점
원장

건선은 추운 겨울이 되면 증상이 많이 악화되는 피부질환이며 초기에는 가려움증이 심하지 않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건선의 증상은 무릎과 팔꿈치에 많이 생기는데, 엉덩이나 머리 피부에도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되면서 전신으로 퍼지는 경우가 많다.

건선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여러 합병증을 불러올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이 관절염이며 병변이 눈에 침범하는 경우 눈꺼풀과 결막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물방울건선, 판상형건선, 농포성건선 등 종류도 다양한데, 습진, 한포진 등의 유사질환하고 혼동되는 경우도 많다. 발병 원인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한 각질세포의 과다한 증식에 있으며, 주로 젊은층에 많이 발병하는 데 한번 발병하면 장기적으로 호전과 악화가 반복된다.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건선은 스트레스 등의 복합적인 요인들이 체내 장기의 불균형을 일으키고, 면역체계의 혼란을 가져와 피부의 정상기능을 잃게 되어서 비정상적인 각질층이 두터워지는 것으로 파악한다.

따라서 건선의 한의학적인 치료는 면역체계의 이상을 일으키는 원인을 제거하고,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춰 한약을 처방 복용해 내부 장기의 부조화와 면역체계를 바로 세우는 방법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침, 약침을 통해 직접적으로 환부를 자극해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 재생력을 높여 치료한다.

건선은 완치가 어려운 질환이지만 한의학적인 근본 원인 치료를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면역체계를 바로 세우면 증상의 호전과 함께 완치를 바라볼 수 있다. 건선 증상이 발병하면 방치하지 말고 전문 의료진을 찾아 꾸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