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정협의체 본격 가동…“국민건강 생각해야” 한 목소리
상태바
한의정협의체 본격 가동…“국민건강 생각해야” 한 목소리
  • 승인 2017.12.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논의…“한의학-의학 발전 위해 필요한 사안”
◇(왼쪽부터) 남점순 복지부한의약정책과장, 최도영 한의학회장, 이승혁 한의사협회 부회장, 이기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 김록권 의사협회 부회장, 이윤성 의학회장, 정윤순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의사의료기기 사용 논의를 위한 ‘한‧의‧정 협의체’가 29일 아침 서울시청 인근 달깨비에서 첫 회의를 개최하면서 본격 가동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보건복지부-한의사협회-한의학회-의사협회-의학회 관계자들은 “국민건강을 위해 어떤 것이 좋은지 생각해야”며 한목소리를 냈다.

최도영 한의학회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해를 넘기기 전에 협의체가 꾸려지게 돼 다행”이라며 “(이 논의는)한의학 뿐 아니라 의학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윤성 대한의학회장은 “이 기회에 국민의 건강을 위해 좋은 결과가 나오길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혁 한의사협회 부회장은 “앞으로의 의료와 국민건강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이라며 “이 자리를 통해 정부에 질의할게 많다. 이런 협의체는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김록권 의사협회 부회장은 “국민의 건강과 모두를 위해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기일 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국민건강을 목표로 논의하면서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당초 올해 안에 결론 날 것이라 예상했던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법안은 한의사협회와 의사협회의 이해관계 충돌로 지난 11월 국회에서는 3개월 이내에 한의정협의체를 통해 서로 합의된 의견을 가져오면 그대로 반영하는 것으로 입장을 선회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