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GAP약용작물 생산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제천시, GAP약용작물 생산지원사업 추진
  • 승인 2018.01.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GAP약초 11개 품목에 대한 일회성 소모 농자재 구입비 지원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제천시가 2018년 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인 GAP 약용작물 생산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충청북도 제천시(시장 이근규)는 약초생산기반 구축을 통한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해 ‘2018 GAP 약용작물 생산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시는 GAP 약초 11개 품목 재배 시 소요되는 농자재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면적 400ha에 대해 총 사업비 8억원(보조 4억, 자부담 4억)을 지원한다.

사업대상자는 제천시 거주하는 자로 관내에서 11개 GAP 약초를 재배하면서 GAP 인증 절차를 준수해야 한다.

지원품목은 감초, 당귀, 백수오, 백출, 오미자, 율무, 작약, 지황, 천궁, 황기, 황정 등 11개 품목이다. 이를 대상으로 종자, 종근, 비료 및 퇴비, 씨비닐, 농약, 부직포 등 일회성 소모 농자재에 대한 구입비를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5인 이상 작목반을 구성해 반장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주민센터로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사업으로 제천 약초의 명품화를 견인해 약초 농가의 소득 향상은 물론 제천 한방 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이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식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유통단계까지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합리적으로 관리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