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12주년 기념 행사
상태바
건보공단, 건강보험 고객센터 개소 12주년 기념 행사
  • 승인 2018.04.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국민의 소리 겸허히 경청해 제도개선의 마중물 역할”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보공단이 지난 2006년 국민의 소리를 듣기 위해 개소한 고객센터가 12번째 생일을 맞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11일 공단 본부에서, 12개 협력사 대표이사‧상담사 및 내‧외부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 1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에서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7명, 이사장 표창 19명 및 우수 협력사 2개 기관에 감사패 수여 등 그동안 고객감동을 실천한 내부직원 및 외부인사 포상을 실시했다.

건강보험 고객센터는 전 국민을 위한 상담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2006년 4월 서울 고객센터를 개소한 이래 현재는 7개 센터에서 1562명의 상담사가 연간 3400만건을 상담하고 있다.

공단은 CRM(고객관계관리)센터를 운영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국민편의를 위한 전화 예약시스템 운영 및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ARS 이용 없이 상담사와 직접 연결하는 등 국민을 위한 전화상담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금 건강보험은 오는 7월에 시행되는 보험료부과체계 개편 등 미래를 향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과 최접점에서 소통하는 고객센터가 국민의 소리를 겸허히 경청하여 제도개선의 마중물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