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두습진, 피부 재생력 높이고 면역력 강화해 치료
상태바
유두습진, 피부 재생력 높이고 면역력 강화해 치료
  • 승인 2018.05.0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옥희

유옥희

mjmedi@http://


유 옥 희
생기한의원 잠실점
대표원장

주변에 말하거나 보여주기 곤란한 부위에 피부질환이 발생하면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또한 발생 부위가 가렵고 아프게 되면 일상생활에서도 지장을 초래한다.

이런 질환 중에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습진성 피부질환의 하나인 ‘유두습진’이 대표적이다.

유두습진은 유두와 유륜 부위에 주로 발생한다. 환부가 붉어지다가 검붉게 변하고 색소침착이 발생한다. 주변 조직으로 퍼지면서 유방 전체로 확대되는 경우가 많아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유두습진의 주요 증상은 진물과 함께 나타나는 가려움증이다. 속옷에 진물이 계속 묻어나면서 생활에 불편과 함께 가려움증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흉터가 남을 수도 있다.

유두습진 발병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외부자극, 유전적인 요인 등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다.

유두습진은 인체의 면역력과 소화기 등 내부 장기와 관련이 있다. 이에 따라 환자 개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을 통해 내부 불균형을 바로잡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약침과 침을 환부에 직접 시술해 염증을 억제하고 가려움을 진정시키며, 피부 재생력을 높여 치료한다.

유두습진은 치료를 방치하게 되면 증상이 악화돼 치료도 힘들고 흉터가 생길 수 있다. 증상이 나타나면 전문가를 찾아 조기에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