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 한의약 세계화 국제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한약진흥재단, 한의약 세계화 국제 컨퍼런스 개최
  • 승인 2018.06.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의약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로를 모색 기대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해외 주요 한의약 기업 등이 참가하는 컨퍼러스 및 비즈니스 미팅이 열릴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에 걸쳐 대구 엑스코(EXCO)에서‘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내달 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국제 컨퍼런스’에는 일본 크라시에제약, 홍콩의 퓨라팜(PuraPharm), 대만의 순천당제약과 더불어 중국, 베트남을 대표하는 유수의 기업들이 참가한다.

참가 기업들은 주요 제품 연구개발 동향과 글로벌 진출‧마케팅 현황, 빅데이터 및 첨단기술, 한의약제품 혁신을 위한 노력 등에 관해 각 기업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7일 오전에는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사전 참가 신청한 국내 기업과 해외 참가업체 간의 1:1 미팅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국내 한의약 관련 제품 수출 및 양 기업 간 연구개발(R&D) 협력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국제 컨퍼런스 및 비즈니스 파트너링 미팅은 올해로 18회를 맞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국제 행사”라며 “해외 주요 한의약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흔치 않은 기회이니만큼, 한의약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로를 모색하는 국내 기업들이 제품 수출 및 해외 업체와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참석을 위한 1차 사전등록은 27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홈페이지에서 등록 및 자세한 행사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