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한약(생약)제제 주성분의 기원 및 추출물 정보’ 제공
상태바
식약처, ‘한약(생약)제제 주성분의 기원 및 추출물 정보’ 제공
  • 승인 2018.08.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한약 824개 및 주성분 1389개 정보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식약처가 한약제제 824개를 비롯해 주성분 1389개에 대한 기원 및 추출물 정보를 제공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한약(생약)제제의 원료로 사용되는 한약재 및 한약(생약) 추출물 정보를 전면 개편한 ‘한약(생약)제제 주성분의 기원 및 추출물 정보’를 식약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정보는 한약(생약)제제 주성분을 추출하는 용매를 기준으로 전면 재정비하여 국내 제약사가 한약(생약)제제 개발 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개편 내용은 ▲한약재 중 포제품 23개 추가 ▲추출 용매 기준으로 차전자피, 파인애플단백가수분해효소추출물 등 1389개 주성분 재정비 등이다.

안전평가원은 한약(생약)제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부터 한약(생약)제제 주성분의 기원 및 추출물 정보를 업데이트해 왔으며, 이번 정보 추가로 한약(생약) 824개와 주성분 1389개에 대한 기원 및 추출물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정보 제공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제약사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약(생약)제제 정보를 최신화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안전평가원 홈페이지(nifds.go.kr)→사업소개→한약(생약)→허가심사→기허가주성분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