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한의사회 “한의학이 일제 잔재라니…최대집 의협회장 역사인식에 실소”
상태바
제주도한의사회 “한의학이 일제 잔재라니…최대집 의협회장 역사인식에 실소”
  • 승인 2018.09.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정부는 그동안 지체된 한의학 육성 제대로 시행하라”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제주도한의사회가 최대집 의협회장의 역사인식에 대해 비판했다.

제주도한의사회는 “일제에 의해 정착된 양의협이 일제로부터 핍박받은 한의학을 일제 잔재라고 표현하니 어이가 없다”이라며 “의협의 행태는 역사를 왜곡하고 독도영유권을 주장하는 일본과 하나도 다르지가 않으니 개탄할 노릇”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제는 국권침탈 후 우리나라 의료제도에서 강제로 한의학과 한의사를 밀어내고 그 자리에 양방을 이식했다”며 “비록 나라는 해방이 되고 한의사 제도도 부활이 되었지만, 일제에 의해 정착된 양방위주의 의료제도와 일제로부터 주입된 한의학 멸시사상을 신봉하는 의협의 방해로 지금까지도 한의학은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핍박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대집 집행부의 한의학에 대한 역사인식과 주변 국가들의 한의학 현황에 대한 인식을 보면 실소를 금할 수가 없다”며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의협의 이름으로 발표한 성명서이니 의협 전체가 몰상식하고 비이성적이라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정부는 당장 최대집 집행부를 모든 의료정책에서 배제하라. 몰상식하고 비이성적인 단체가 국가 의료제도를 좌지우지하는 것은 국정농단이며 국민이 용서치 않을 것”이라며 “의협을 위한 보건의료정책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을 위한 보건의료정책을 수립하라”고 주문했다.

덧붙여 “정부는 더 이상 의협의 눈치를 보며 한의학을 핍박하지 말고, 역사와 세계의학의 흐름, 주변 동북아 국가의 의료제도를 똑바로 보고 그 동안 지체된 한의학을 육성을 제대로 시행하라”며 “과잉수술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고, 더 이상 대리수술의 피해를 막기위해 수술실 CCTV설치를 당장 의무화하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