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한방병원 이승훈 교수, ICMART-iSAMS 포스터상 수상
상태바
경희대한방병원 이승훈 교수, ICMART-iSAMS 포스터상 수상
  • 승인 2018.09.1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심·뇌혈관 질환자 약물복용 시 침 치료 안전성 입증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경희대한방병원 침구과 이승훈 교수가 ICMART-iSAMS 2018에서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경희대한방병원 이승훈 교수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김성수)은 침구과 이승훈 교수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ICMART-iSAMS 2018에서 심뇌혈관 질환자의 약물복용 시 침 치료의 안전성을 입증해 포스터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교수는 ‘항혈소판제·항응고제 복용 환자의 침 치료 시 출혈 부작용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한 연구를 발표해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해당 연구는 심·뇌혈관 질환자의 약물 복용 여부와 관계없이 안전하게 침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입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난치성 신경병증성 통증에 대한 양·한방 융합치료 효과’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보건산업진흥원 양·한방융합과제에 선정된 연구로, 난치로 여겨지는 만성 신경병증성 통증 환자 관리에 양방치료와 한방치료가 상호보완적으로 존립할 수 있음을 규명했다. 사전 연구로 참여했던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에 대한 다기관 전침 치료 연구는 지난 7월 당뇨 관련 최고 권위 학술지인 Diabetes Care에 게재된 바 있다.

이 교수는 “그 동안의 연구를 통해 침 치료가 부작용 없이 높은 치료 효과를 나타낼 수 있음을 밝혀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침 치료와 더불어 한의학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CMART-iSAMS 2018은 전 세계의 저명한 의료인 및 학자들이 모여 침을 비롯한 한의약의 최신 임상 활용과 연구 동향에 대한 식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침 치료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학술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