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매거진 'On Board' 가을호 Shift 발매
상태바
한의학매거진 'On Board' 가을호 Shift 발매
  • 승인 2018.09.2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http://


계절의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한의학매거진 온 보드가 이번 가을호에서는 ‘변화’를 다뤘다.

◇On Board 2018 가을호 'Shift'

한의정보협동조합은 지난 21일 프리미엄 한의학 매거진 ‘On Board’ 2018년 가을호 ‘Shift'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호는 여름을 지나 가을을 맞이함에 따라 몸의 변화에 초점을 맞췄다. 변화와 변혁을 중심으로 한 ▲젊을 때의 몸과는 다른 변화 ▲계절의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들 ▲한의학 치료에 불고 있는 변화 등의 기사다.

이외에도 다양한 임상 현장의 생생한 경험과 정보가 담긴 ‘클리닉1’ 섹션에는 뉴욕 로컬에서의 현대 한의학 의료실험 이야기를 비롯해 체계적인 침 치료, 보험 한약, 육군자탕 이야기 등을 담았다. ‘클리닉2’ 섹션에서는 동네 한의원에서 혈액검사기 사용하기, 한의사를 위한 영어이유식, 보험 청구의 기준 등 한의원 운영과 관련하여 실용적인 정보를 담았다. ‘라이프’ 섹션에서는 조합원 인터뷰를 비롯해 진솔한 삶 이야기, 여행, 책, 음악, 취미 등 진료실 안에 머무르는 한의사들을 보다 넓은 세계로 이끌 풍성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온 보드는 40여명의 필진들로 구성된 한의학 전문 계간지로, 한의정보협동조합에 가입하거나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