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생의료재단, 중‧고생 19명에 장학금 1900만원 전달
상태바
자생의료재단, 중‧고생 19명에 장학금 1900만원 전달
  • 승인 2019.01.1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박병모 이사장 “청소년은 우리 사회 희망…희망드림 장학금이 힘 됐으면”
◇자생의료재단 박병모 이사장(왼쪽에서 여덟번째)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와 장학생들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자생의료재단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 1900만원을 전달했다.

자생의료재단(이사장 박병모)은 지난 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자생한방병원에서 제 5회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자생 희망드림 장학금’ 사업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청소년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자생의료재단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자생의료재단은 각 지역 구청과 학교 등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중∙고등학생 19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생들에게 전달된 장학금은 총 1900만원이다. 이 장학금은 자생의료재단과 강남∙잠실∙목동∙부천∙대전∙일산∙안산 등 7개 자생한방병원 봉사단의 출연금, 자생 희망드림 자선 바자회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자생의료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8550만원의 장학금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했다.

박 이사장은 “청소년들은 우리 사회의 희망이며, 이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사회의 역할”이라며 “희망드림 장학금으로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힘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