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입학식
상태바
심평원,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입학식
  • 승인 2019.03.2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건의료정책 및 진료비 심사·평가 등…각 분야 리더 40여명 대상
◇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 입학식의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보건의료정책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이 올해도 운영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지난 20일 서울 엘타워에서 ‘제16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H.E.L.P., HIRA Executive Leadership Program)’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정부, 보건의료, 언론, 법조계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 40여명이 모여 ▲보건의료정책 ▲진료비 심사·평가 ▲약제 및 치료재료 관리 등 건강보험 주요 현안과제에 대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은 지속 가능한 보건의료 정책 발전에 대해 논의하고 보건의료 환경변화에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지난 2007년 개설되어 600여명의 사회 각계각층 리더들이 수료했다.

심사평가원 박영희 인재경영실장은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공유 및 토론을 통해 우리나라 보건의료분야에서 최고의 리더십 교육과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교수진은 보건의료정책 교수, 현장에서 현안을 다루는 심사평가원 실장 등으로 구성되며, 이번 입학식을 시작으로 6월까지 약 4개월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서초동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