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 귀경객 대상 ‘무료진료’ 전개
상태바
한의사협회 귀경객 대상 ‘무료진료’ 전개
  • 승인 2009.09.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bmaster@http://


대한한의사협회 추석 귀경객 대상‘무료진료-나눔행사’ 전개

2009 한방의 달 기념 ‘한의사와 함께 사랑을 나눠요! 건강을 지켜요!’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현수)는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0월4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울역에서 ‘2009 한방의 달 기념, 한의사와 함께 사랑을 나눠요! 건강을 지켜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동의보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와 10월 한방의 달을 맞아 기획됐다.

대한한의사협회는 행사를 통해 한방 무료진료와 함께 신종 인플루엔자의 대처법을 소개한 안내책자와 손소독 티슈 등을 배포하고 소외계층 사람들에게는 빵과 음료수, 소화제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한방자동차보험과 한약이력추적제도 등에 대한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하며, 건강 및 신종플루 상담과 함께 한방차와 어린이들을 위한 풍선 등 다양한 홍보물도 전달한다. 특히 국민에게 친숙한 허준, 대장금 탈과 의관, 의녀 복장을 착용한 한의사와 진료 보조인력이 직접 행사에 참여해 흥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현수 대한한의사협회장은 “평소 한의학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행사의 캐치프레이즈처럼 온 국민이 따뜻한 사랑을 나누고, 건강을 돌보는 한가위 명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태권 기자

090928-보도-한방의달-신종플루-한의사협회-정태권.tx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