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웃을 때까지 활짝 서비스를 실천해요”
상태바
“활짝 웃을 때까지 활짝 서비스를 실천해요”
  • 승인 2012.08.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슬기 기자

김슬기 기자

seul@http://


경희의료원, 24일 2012 고객서비스 슬로건 선포식 개최

경희의료원(의료원장 임영진)과 경희대학교한방병원(병원장 류봉하), 경희대학교병원(병원장 임영진), 경희대학교치과병원(병원장 우이형)은 지난 24일 오후 정보행정동 1세미나실에서 원장단과 김병호 경영정책실장 등 교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고객서비스 슬로건 선포식을 개최했다. <사진>

이날 선포식에서 경희의료원은 고객을 기분 좋게,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의미에서 “고객님이 활짝 웃을 때까지 활짝 서비스를 실천합니다”를 서비스슬로건으로 대내외에 선언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교직원의 서비스행동강령인 ‘오활짝서비스’는 고객접점부서 근무자가 환자·보호자를 대면할 때 5가지 서비스를 활짝 펼치자는 뜻으로 △활짝 인사하기 △활짝 경청하기 △활짝 공감하기 △활짝 설명하기 △활짝 배웅하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마일킹 콘테스트에서는 여러 부서 교직원의 웃는 모습 약 380컷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올리고 투표를 진행했으며, 외래원무팀‧서관6층C병동‧치과보존과‧신경외과중환자실‧한방외래간호팀 5개 부서를 경희 스마일킹으로 선정해 트로피와 상금을 수여했다. 이밖에도 최근 유행하는 노래 ‘강남스타일’을 ‘경희활짝스타일’로 개사해 수십 명의 교직원이 직접 춤추는 장면을 촬영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임영진 의료원장은 “구성원 한분 한분이 각자의 자리와 부서에서 한 번만 더 고객서비스라는 단어를 생각하고 한 가지라도 실천해 달라”며, “오늘 선포식을 계기로 내부적으로는 서비스 개선업무를 체계적·전사적으로 다시 세팅해나가고 외부적으로는 경희의료원이 고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병원이미지를 심어주는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김슬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