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본격 가동
상태바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본격 가동
  • 승인 2013.11.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신약개발지원센터 등 4개 센터 준공식...보건의료산업 중추역할 기대
정부는 21일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서,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핵심인프라인 정부투자 4개 센터의 건설이 완공됨에 따라 이를 축하하는 준공식을 지역 국회의원, 관계기관장,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4개 센터는 신약개발지원센터,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실험동물센터, 임상시험신약생산센터로 구성되어 있고, 2011년 10월 착공 후 2년여의 공사 끝에 완공하였으며, 건축비 1081억원과 장비비 835억원 등 총 1916억원의 국비가 투입됐다.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은 글로벌 수준의 첨단제품 개발 지원을 목표로 국가, 지자체, 민간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범국가적 프로젝트로, 2009년 8월에 대구 신서와 충북 오송을 입지로 지정하고,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를 바이오신약과 BT기반 첨단의료기기로 특성화하여 조성하고 있다.

이번에 준공식을 갖게된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는 단지내에 입주한 기업은 물론 국내외 관련기업에게 첨단의료제품 개발에 필요한 인력과 첨단장비 등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바이오신약 및 BT기반 첨단의료기기 개발지원단지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인근에 경부․호남 KTX역, 청주국제공항 등 교통망이 잘 구비되어 있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본부 등 보건의료 6대 국책기관 및 LG생명과학 등 제약 및 의료기기업체들이 위치해 있어 조기에 개발지원단지로서의 기능을 확보하게 될 유리한 지리적 여건도 갖추고 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은 이날 영상메세지를 통해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는 바이오 신약과 BT기반 의료기기 산업을 이끄는 창의적 동력이 되고, 질좋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오송이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첨단의료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