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쉽게 이해한다
상태바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쉽게 이해한다
  • 승인 2014.07.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식약처, 최신 ‘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 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생활밀착형 의약품 안전정보인 ‘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 29개를 최신화 해 온라인의약도서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29개 매뉴얼은 식약처가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안내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마련한 골다공증, 주의력결핍과잉장애(ADHD) 질환 및 치료제 등의 안내에 관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계층, 질환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복약정보 안내 ▲질환의 원인 및 증상 등의 안내 ▲제품의 성분 및 효능·효과 ▲복용 시 주의사항 ▲보관방법 등이며, 그간 변경된 허가 사항 등을 반영해 최신화했으며 알기 쉽게 쉬운 설명과 그림으로 구성했다.

식약처는 이번 안전사용 매뉴얼 확대 배포를 통해 일반소비자나 의료인 등이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유도하고 부작용 발생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fda.go.kr)→ 온라인의약도서관→ 의약품분야서재(e-book 리스트) 또는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질환 추가 및 특수 환자계층를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사용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