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무협, 면허 전제되지 않으면 간호인력 개편 전면 거부”
상태바
“간무협, 면허 전제되지 않으면 간호인력 개편 전면 거부”
  • 승인 2015.07.14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전국 순회 간담회 통해 면허 사수 등 간호인력 개편 기본 원칙 관철키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대한간호조무사협회(회장 홍옥녀, 이하 간무협)가 면허가 전제되지 않을 경우 간호인력 개편을 전면 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따라 향후 간호인력 개편 논의에 이목이 집중된다.

간무협은 6일 부산시간호조무사회 회의실에서 부산시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호인력 개편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무협은 이 자리에서 “‘면허’가 전제되지 않을 경우 간호인력 개편 전면 거부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간무협은 간호인력 개편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간호인력 개편 핵심 쟁점에 대한 기본원칙 관철이라는 협회 입장을 재확인했다.

홍옥녀 회장은 “간호인력 개편에 대한 협회 입장이 법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상에 임하되, 법안에서 면허가 전제되지 않을 경우 명칭, 상승체계 등 기타 쟁점에 대한 논의를 일체 중단하고, 간호인력 개편 전면 거부에 나설것”이라면서 면허 사수에 대한 강경한 입장을 드러냈다.

간무협은 부산시회 정책간담회에 이어 16일 서울시회, 24일 경기도회 등 전국 시도회 임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간무협은 “전국 순회 간담회를 통해 면허 사수 등 간호인력 개편 기본 원칙 관철을 위한 회원들의 의지를 결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