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약정원 개인의료정보 유출, 철저한 수사와 처벌 필요”
상태바
의협 “약정원 개인의료정보 유출, 철저한 수사와 처벌 필요”
  • 승인 2015.08.0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약국 프로그램 허가취소로 일단락될 것이라는 언론보도와 관련 강력 대처 촉구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가 약학정보원 환자정보 유출사건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가운데,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는 정부가 약국청구소프트웨어 프로그램 PM2000에 대한 허가만 취소하는 선에서 사건을 일단락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의협은 6일 “은근슬쩍 무마하려 하지 말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엄벌해 처해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정부가 개인의료정보 유출에 대한 심각성을 간과하고 있고, 환자와 국민들의 막대한 피해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며 약정원에 대해 철저히 수사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환자 관련 정보는 개인으로서는 매우 민감한 부분으로 한번 노출될 경우 개인의 인격과 정신적으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절대 불가침 영역으로 철저한 보안이 필요하다”며, “특급 보안 유지가 돼야 할 환자정보를 돈거래 수단과 상업적 목적으로 악용한 약정원에 대한 조치가 흐지부지 된다면 제2의 의료정보 유출 사태가 발생할 것은 불 보듯 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약학정보원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를 해야 하며, 약정원 임직원 및 대한약사회 관계자 등 연루된 이들에 대해 일벌백계해 의료정보 유출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야 할 것”이라며, “국민 4400만 명의 민감하고 중요한 의료정보가 불법으로 유출된 중차대한 약정원 사태에 정부가 어떻게 대처하는지 끝까지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