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변화에 따른 조직변화 이끌어갈 관리자 양성한다
상태바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변화 이끌어갈 관리자 양성한다
  • 승인 2016.03.2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애자 기자

박애자 기자

aj2214@http://


병협, 14일 병원 중견 및 초급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민족의학신문=박애자 기자] 대한병원협회(회장 박상근)가 병원 중견 및 초급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교육을 실시한다. 중견관리자 교육은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1박2일), 초급 관리자 교육은 다음달 20부터 22일까지(2박3일) 경기도 용인 소재 대웅인재개발원에서 각각 개최한다.

최근 병원을 둘러싼 급격한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병원 조직 역시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을 맞고 있다. 이에 병원 중견 및 초급관리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가 중요해 짐에 따라 병원협회는 중견관리자와 초급관리자의 역할과 목적에 맞는 맞춤 교육을 마련했다.

우선 중견관리자 워크숍은 5년 이상 경력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조직 내에서의 조화로운 접점 마련과 소속기관의 지향점을 창조적으로 선도하기 위한 교육들이 준비됐다. 이번 교육은 실제 설득과 협상을 통해 조직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출 예정으로 성공하는 리더 소통 리더십과 창조 리더십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경력 5년 미만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초급관리자 워크숍은 초급관리자가 수행해야 할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역할을 직시하고 조직의 미션 및 비전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역량을 갖추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초급관리자에게는 메디컬 감성역량 스킬 업, 리더의 기획역량 향상, 셀프 리더십 등과 관련된 교육이 실시된다.

이번 리더십 워크숍 관련 세부 프로그램 및 강연자는 대한병원협회 홈페이지(www.kh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 병원협회 교육센터(http://edu.kha.or.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