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심평원, ‘건강보험제도 성과와 도전과제’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심평원, ‘건강보험제도 성과와 도전과제’ 심포지엄 개최
  • 승인 2017.05.3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http://


내달 10일까지 사전 접수…20일 삼성동 코엑스서 열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건강보험제도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심포지엄이 열린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내달 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건강보장 도입 40주년 해를 맞이하여 국제심포지엄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1977년 건강보장 시행 이후, 우리나라의 대표적 사회보장 제도로 자리잡은 건강보험제도의 성과를 되짚어보고 앞으로 나아가야할 도전과제를 모색하는 국제 학술행사로 마련했다.

더불어 국내·외 저명 보건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보편적 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 UHC)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각국의 건강보험 정책현안을 공유함으로서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제심포지엄 기조연설자로는 문옥륜 전 서울대 보건대학원장과 Sir David Nicholson 영국 임페리얼컬리지런던 교수가 예정되어 있으며, 공동세션인 세션1은 “한국 건강보험의 성과 및 도전과제”, 세션2-1과 2-2는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의 길”과 “한국의 심사평가 발전과정과 미래지향점”이라는 주제로 건보공단과 심평원이 병행세션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국제심포지엄 사전등록은 양 기관 홈페이지(www.nhis.or.kr, www.hira.or.kr)에서 6월 1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