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아토피, 스트레스 줄이고 피부 보습 잘 챙겨야
상태바
성인 아토피, 스트레스 줄이고 피부 보습 잘 챙겨야
  • 승인 2018.06.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덕일

신덕일

mjmedi@http://


신 덕 일
생기한의원
신도림점 대표원장

광명시에 사는 직장인 김 모(28)씨는 요즘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다. 아토피는 어린이들에게만 발생하는 것으로 알았는데, 얼굴에 붉은 반점이 생겨 병원을 찾았다가 아토피라는 진단을 받고 무척이나 당황했다.

아토피는 보통 어린 시절에 많이 발생하는 어린이 피부질환이다. 어린 시절 아토피가 성인이 되어 다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김 씨의 경우처럼 성인기에 새로 발생하는 경우도 많다. 17-18세 이후에 발생하는 아토피를 흔히 성인 아토피라고 통칭한다.

유아나 소아에게 나타나는 아토피는 면역체계가 제대로 자리를 잡지 못한 가운데 외부자극에 쉽게 반응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다수지만, 성인 아토피는 외부자극과 함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면역체계가 약화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성인 아토피의 주된 증상은 붉은 반점과 염증과 함께 피부가 두터워지는 태선화나 색소침착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사회활동에 큰 불편을 초래해 조기에 원인 치료를 해야 한다.

성인 아토피의 원인 치료는 환자의 증상과 체질에 맞춘 한약치료가 필요하다. 이를 통해 저하된 면역력을 높이고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 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침과 약침, 뜸 치료 등을 통해 피부 재생력을 높여 흉터 없이 아토피를 치료해야 한다.

성인 아토피는 면역체계가 완성된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소아나 유아의 경우보다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조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함께 생활 관리도 중요하다. 평소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과 함께 적당한 운동을 통해 땀을 내주는 것과 함께 피부 보습에도 신경을 잘 써야 한다.

*이 기고문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무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