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한약사 제도 정비 위한 ‘한약사·약사·정부’ 협의체 구성하라”
상태바
“정부는 한약사 제도 정비 위한 ‘한약사·약사·정부’ 협의체 구성하라”
  • 승인 2020.05.22 07:3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약사회 성명서…“20년 간의 한약사 제도 평가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법 개정해야”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한약사회가 정부에 올바른 한약사 제도를 평가하고 법 개정 및 제도 정비를 위해 한약사-약사-정부로 구성된 협의체를 주문했다.

대한한약사회는 22일 성명서를 통해 최근 일부 약사단체와 일부 지역 약사회가 국민동의청원을 통해서 약사법 개정을 위한 국회입법동의 서명 참여를 진행하고 있다이를 위해서 한약사의 일반의약품 판매는 무면허행위이며 약국을 개설하는 것이 불법이라는 식의 허위 여론몰이도 시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동의청원이 10만 명을 넘긴다 해도 국회가 해당 약사법 개정의 직접 당사자인 한약사의 의견을 무시하고 법 개정을 강행해야 하는 상황이 만들어지게 된다직능에 대한 법개정 요구는 일부 약사들만 하는 것이 아니다. 한방원리를 공부하지 않은 약사들이 여전히 우황청심원이나 경옥고 등의 한약제제를 취급하는 것에 대한 부당성과 이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요구는 이미 오래전부터 많은 한약사들의 숙원과도 같은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에 국민동의청원을 통한 개정이나 허위사실에 기반한 여론몰이로 소모적인 갈등만 생산하는 것보다는 갈등의 당사자인 한약사회와 약사회가 함께 한 목소리로 정부와 국회를 통해서 법 개정을 요구한다면 한약사와 약사들의 요구는 힘들지 않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현재의 갈등은 정부가 한약사제도를 만들어만 놓고는 법과 제도를 제대로 정비하지 않은 탓이다. 정부는 지금이라도 책임감을 가지고 20년간의 한약사제도를 평가하고, 국민과 당사자 모두를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관련 법을 개정하고 제도를 정비하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노안 2020-05-22 09:45:22
한약사임에.자부심을 느끼자 한약 100방으로도 다 할 수 있다

맴매 2020-05-22 08:22:30
한약사가 한약국이 아니라 약국을 개설한다고 까는 약사는 대체 얼마나 무식한거지??
알고서도 그런거면 범죄고 몰랐다면
나대지 말고 찌그러져 있으면 좋겠다
양단체간 뭘 해도 기분좋게 해야지 저런 일개 약사 나부랭이가 설치니
모양새가 좋지 않네

2020-05-22 07:42:48
http://sciencemd.com/news/view.asp?msection=3&ssection=12&idx=51659

일반의약품 관련 고법판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