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정부는 약사님들의 노고 기억하겠습니다”
상태바
文 대통령 “정부는 약사님들의 노고 기억하겠습니다”
  • 승인 2020.07.1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청와대 사회수석, 13일 약사회 방문해 감사장 전달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청와대 김연명 사회수석은 지난 13일 대한약사회를 방문하여 문재인 대통령의 감사장을 김대업 대한약사회장에게 전달했다.

지난 7일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공적마스크 종료 시점을 앞두고 전국 23000여 약국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면서 대한약사회에 이 뜻을 담은 대통령 감사장을 전달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김연명 수석은 전달식에 앞선 모두 인사말로 약국을 통한 공적마스크 공급은 굉장히 잘 된 일로 전국 약사님들께 감사드린다마트나 편의점 중심의 마스크 공급이 논의되고 결정을 앞둔 적이 있었는데 그때 김대업 약사회장이 약사라는 전문가들이 국민들을 설득하면서 할 수 있다는 의견을 강력히 개진했고 그 의견을 들었던 것이 아주 다행이라 생각한다. 그 결과 약국을 통한 공적마스크 공급은 아주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께서 특정단체에 감사를 표하기가 쉽지 않은데 각별히 고마워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다이번과 같이 직능단체가 국가적 현안에서 공공성을 발휘해 준다면 우리 사회가 발전하는 좋은 전통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대업 회장은 선의로 시작한 일들이 좋은 결과로 마무리되고 있어 무엇보다 좋다고 전하고, ”공적마스크 공급을 담당하면서 약국이 겪었던 어려움과 세금과 관련한 어려운 점을 설명하고 면세 건이 빠르게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청와대 사회정책실 구슬기 국장이, 약사회에서는 박인춘 부회장과 이광민 정책실장(홍보이사), 김대진 정책이사가 배석했다.

 

<감사장 전문>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위기상황에서 우리나라는 공적마스크를 통해 코로나 확산을 성공적으로 막아냈고 그 중심에는 대한약사회와 약사님들의 헌신이 있었습니다.

바이러스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공적 마스크의 충분한 생산도 국가적으로 어려운 과제였지만, 현장에서의 공평하고 원활한 배포는 더욱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약사님들께서 지역사회 건강지킴이로서 그 일을 충분히 감당해주셨습니다. 

생업에 지장을 받으면서도 내 일처럼 봉사해주셨습니다.

정부는 약사님들의 노고를 기억하겠습니다.

약사님들께서 몸소 실천해주신 연대와 협력의 정신을 잊지 않겠습니다.

대한약사회와 약사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20년 7월 13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