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 공모
상태바
대구시,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 공모
  • 승인 2021.04.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의약진흥원 인프라로 한약제제 및 신기술 연구개발 산업화 등 지원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와 한의약진흥원이 한약제제 및 한의 의료기기, 한의 신기술과 한방 소재 신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한방 병·의원을 지원한다.

대구광역시와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산업 혁신성장 지원 사업’을 내달 7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지원하고, 한국한의약진흥원에서 추진하는 이번 공모는 한의약 신제품이나 기술에 대한 아이디어는 있지만 연구 개발 역량 부족으로 애로를 겪는 기업과 병원에 한의약진흥원에서 축적해 온 한의약 연구성과와 시설, 우수한 연구인력을 활용한 기술지원으로 우수 한의약 신제품 개발을 촉진함으로써 한의약 분야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지원 분야는 ▲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신기술 관련 제품의 산업화 기술지원 부문(한의약산업 선진화 지원) ▲한의약 분야 우수 아이템 보유 연구자에 대한 창업 인프라 제공, 초기 제품의 시장성 및 테스트 실증사업과 신기술 교육 지원 부문(한의약창업실증 지원 사업) ▲한의약 임상경험 등을 활용한 호흡기 감염병 대응, 만성질환 예방케어와 관련된 한약제제, 한의의료기기, 한의신기술을 개발하는 기업 및 병원의 연구 개발 성과 산업화를 위한 기술지원 부문(한의약 감염병 및 만성질환 대응 산업혁신 플랫폼 구축)등 3개 단위 사업이다.

공모 신청은 4월 19일부터 5월 7일까지 이메일 제출로 가능하며, 공모 관련 사업설명회는 오는 27일 온라인 회의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2021년 한의약진흥원 한의약산업 혁신성장지원사업 공모’를 참조하거나 분야별로 한국한의약진흥원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지원기업 선정은 기술지원 가능성, 제품의 사업화 가능성, 유망성, 신청기관의 적절성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통해 이루어지고, 선정된 기업은 기술지원 규모와 선정평가 결과 등에 따라 기업 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특히 대구광역시에 기업의 본사, 부설연구소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있는 지역기업 및 병원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한의약 기업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우수한 한의약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의약 기업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기업과 한방 병·의원들의 많은 관심과 공모 신청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