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내 집에서 받는 한방 진료 서비스 제공
상태바
곡성군, 내 집에서 받는 한방 진료 서비스 제공
  • 승인 2021.06.11 16: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찾아가는 한방 진료, 주민 의료비 부담낮추고 삶의 질 올려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곡성군이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고령자들을 대상으로 방문 한방 진료를 실시한다.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곡성읍 중심 28개 마을 의료 취약지역 가정을 직접 찾아가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 5월부터 오는 9월까지 의료 접근성이 떨어지는 300여명의 거동 불편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의사와 물리치료사, 간호사로 이루어진 방문팀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는 방식이다.

방문팀은 대상자의 체질과 질환을 진단해 대상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법을 알려준다. 일단 물리치료사는 생활 동작 훈련을 지도하고, 간호사는 혈압과 혈당 등을 체크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한의사는 침 시술, 한약제 투약, 한방 파스 제공 등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곡성군 보건과 방문보건팀 관계자는 “한방 진료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한방 의료서비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시대에 걸맞는 홈건강관리를 콘텐츠를 개발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대헌 2021-06-22 19:30:41
노인분들이 의료비가 부담스러울수도 있으니 서비스로 제공해드리고 또 스스로 관리할수있게 건강관리법도 알려주는 이런 서비스가 정말 많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