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한의대, 중·고생 진로탐색캠프 ‘한방에 이해가즈아’ 개최
상태바
상지한의대, 중·고생 진로탐색캠프 ‘한방에 이해가즈아’ 개최
  • 승인 2021.07.0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양일간 온·오프라인 진행…한약탕전 실습 및 진로 멘토링 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상지한의대에서 한의학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진로탐색캠프를 개최했다.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고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유준상 학장)이 운영하는 2021년 대학 진로탐색캠프 ‘한방(韓方)에 이해하즈아~’가 한의학에 관심있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7일과 8일 양일에 걸쳐 진행됐다.

캠프는 7일 온라인 프로그램에 이어 8일 학생들이 상지대 한의과대학에 방문하여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행사 장소 소독과 발열 및 의심증상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의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의사로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한의과대학 교수의 한의학 강의와 설문과 기기를 활용한 생리기능 측정, 한약탕전 실습, 현직한의사와 한의대 재학생들의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진로탐색캠프는 하계방학에 주제를 조금씩 달리하여 세 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에 참여한 어연진 학생(원주 북원여고 1학년)은 “그동안 한의학에 대해 신비롭다는 느낌만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캠프를 통해 한의학에서도 여러 기기를 사용하는 등 그 동안 알지 못했던 정보를 많이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