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치유사업 자문위원에 김종우 경희한의대 교수 등 위촉
상태바
산림청, 산림치유사업 자문위원에 김종우 경희한의대 교수 등 위촉
  • 승인 2021.07.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건의료전문가 및 산림복지분야 전문가 10인 구성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산림청이 산림치유사업 활성화를 위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김종우 경희한의대교수 등의 보건의료 및 산림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원장 김종연)은 지난 19일 경북 예천군 산림치유원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산림치유사업 활성화를 위해 보건의료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산림치유프로그램 개발에 필요한 정확한 대상자 분석과 올바르고 효과적인 치유적 접근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보건의료분야(영주적십자병원 윤여승 원장과 김철호 과장, 김종우 강동경희대한방병원 교수, 임국남 춘천참조은의원장, 박혜숙 동양대 교수, 이윤희 파워스포츠과학연구소 대표)와 산림복지분야(연평식 충북대 교수, 제상훈 국립세종수목원 부장, 서윤에 산림치유지도사, 김영란 산림치유지도사) 등 총 10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다양한 산림치유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자문의견을 제시할 계획이다.

김종연 원장은 “이번 자문위원회는 산림치유사업 발전을 위해 의료와 산림전문가가 함께하는 힘찬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 의료자문을 반영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개발해 산림치유 효과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