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 기준해설서 개정출간
상태바
식약처,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 기준해설서 개정출간
  • 승인 2021.08.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지난 2015년 첫 발간이후 개정내용 반영…해설서 기반 동영상 제작 계획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식약처에서 의약품 시험검사기관 평가자를 대상으로 품진관리 기준해설서를 개정 출간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국제기준(ISO17025)에 맞춰 개정한 ‘시험검사기관 평가에 관한 규정’의 품질관리기준 내용을 시험‧검사업무 담당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기 위해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 기준해설서’를 2015년 첫 발간 이후 개정 내용을 반영해 31일 발간한다.

주요 내용은 ▲품질관리기준 세부항목 설명 ▲현장적용에 필요한 구체적 절차와 주의사항 ▲장비 라벨 등 각종 표시사항의 예시 ▲식품‧의약품 등 분야별 관련 법령 등이다.

참고로 식약처는 시험‧검사기관 담당자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서를 토대로 구체적인 사례와 작성법을 제시하는 동영상을 제작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식약처 누리집과 유튜브에 관련 자료를 게시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해설서 발간으로 개정된 시험·검사기관의 품질관리기준을 시험‧검사기관이 현장에 원활하게 적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 능력 향상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정보자료와 관련 교육과정 개설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누리집 > 법령/자료 > 법령정보 > 공무원지침서/민원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