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상태바
진흥원,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승인 2021.09.0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신규 정책과제, 법·제도 개선방안 등 제안 모집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진흥원이 총 600만원의 상금을 걸고 보건산업 관련 ESG대응 등을 주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보건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보건산업 정책에 대한 시민‧사회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1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산업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보건산업을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혁신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현장의 정책 수요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특히 올해 공모전에서는 보건산업 관련 ESG 대응을 특별이슈로 선정하고, 그 밖에 코로나19 극복, 디지털 뉴딜 등의 분야를 신설하여 국가‧산업‧사회적 측면으로 보건산업 정책의 영향력이 확장된 추세를 반영하였다.

공모전에 관심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과제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진흥원 정책연구 및 신규사업 기획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규 정책 아이디어 및 신규사업 건의, 정부정책 개선안, 보건의료 업계의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보건산업 발전과 관련된 아이디어 및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접수기간은 30일까지이며, 진흥원 홈페이지(www.khidi.or.kr)의 정책 제안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 제안을 제출하면 된다.

창의성‧필요성‧실현가능성‧기대효과 등을 평가하여 우수 제안에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과 함께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향후 진흥원 사업‧정책 기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권순만 원장은 “보건산업은 새로운 경제 성장의 원천이자 우리의 건강과 직결되는 산업으로, 국민과 산업 현장의 상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