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STA, 저소득국가 국민에게 1000만 원 상당 의약품 전달
상태바
KOMSTA, 저소득국가 국민에게 1000만 원 상당 의약품 전달
  • 승인 2021.09.0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국제보건의료재단에 경옥고 등 지원…“콤스타 설립취지 부합하는 활동에 기뻐”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KOMSTA가 KOFIH를 통해 저소득국가 국민들에게 경옥고 등 의약품을 전달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홍주의) 산하 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KOMSTA, 단장 이승언)은 7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사장 추무진)을 방문해 코로나19 진단키트와 경옥고 등 저소득 국가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의료물품과 의약품(1,0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홍주의 회장, 황만기 부회장, 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 이승언 단장(한의협 보험/국제이사)과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추무진 이사장, 최원일 사무총장, 최성정 대외협력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추무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이사장은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고마움을 표시하고 “한의사분들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에서의 지속적인 봉사와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승언 대한한의약해외의료봉사단 단장은 “한의약을 활용해 의료구제 사업을 실시하고 범인류애적인 인도주의를 실천한다는 콤스타의 설립취지에 부합하는 지원활동을 펼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장은 “한 때 도움을 받던 나라였던 대한민국이 이제는 도움을 주는 나라로 성장했다”며 “특히 세계적 수준으로 발전한 보건의료분야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국가를 지원하는 것은 더욱 뜻 깊은 일이며, 한의계도 계속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