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앞장선다
상태바
진흥원,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 앞장선다
  • 승인 2021.10.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지난 8월 공모 통해 지원한 29개사 중 10개 기업 선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진흥원이 사회적 경제기업 성장에 나선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은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보건산업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코로나19 시대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건산업분야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추진되었다.

그동안 진흥원은 보건산업분야 최초로 보건산업 예비사회적기업 인증사업, 사내 사회적기업 발굴, 보건산업 사회적경제 플랫폼 수립·운영을 통해 5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하여 왔다.

올해는 8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내·외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공모에 참가한 29개사 중 10개사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기업은 ▲건강나눔 사회적협동조합 ▲메이븐플러스 ▲㈜넥스트지 ▲㈜보듬 ▲㈜당신처럼동행 ▲세븐포인트원 ▲㈜라파엘케어 ▲제3의청춘 주식회사 ▲㈜마마품 ▲㈜티에이비 등이다.  

이들은 기업성장지원금 총 3000만원(기업당 300만원)과 함께 진흥원과의 협업을 통한 신 판로개척 및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받는다.

특히, 지난 6일 개최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지원사업’ 성장지원금 시상식 및 간담회에서는 기업들의 애로사항과 지역사회문제 발굴, 공동협력방안 마련을 위한 의견 수렴의 기회를 마련하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기업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진흥원이 추구하는 가치와 무관하지 않다”며,“앞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위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