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한의학 아카데미 및 리더십 향상 위한 특강 진행
상태바
서울시한의사회, 한의학 아카데미 및 리더십 향상 위한 특강 진행
  • 승인 2021.10.2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진료 참고를 위한 위장관 초음파 스캔기술’ 보수교육 등 다양한 특강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서울특별시한의사회가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임상특강을 진행한다.

타지부 회원 및 수련의, 군의관, 공보의 모두 수강 가능하며, 특강 중 2개의 보수교육을 포함하여 강의 수강시 소속 상관 없이 지부 평점 2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임상 특강은 회원들의 임상 실력 강화를 위한 2개의 한의학 아카데미와 리더십 향상을 위한 경영 아카데미로 진행된다.

한의학 아카데미 1은 보수교육으로 ▲초음파로 소화기 진료를 전문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진료 참고를 위한 위장관 초음파 스캔기술’(고동균 대한한의영상학회 회장), ▲고혈압약과 당뇨약, 한 번에 알려 주는 ‘고혈압과 당뇨 주요 약물 기전’(맹성호 경희대학교 교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의학 아카데미 2는 ▲군신좌사 원리를 현대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에 답을 주는 ‘한의 처방 속 군신좌사의 의미와 현대적 해석’(김봉이 경희대학교 교수), ▲도침치료의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도침 입문자를 위한 ‘근골격 질환의 최소 자극 도침 치료 ▲경추 근막통증증후군(윤상훈 청연한의원 원장)강의가 마련되었다.

경영 아카데미는 ▲강해진 멘탈로 환자 만족도와 매출을 높일 노하우를 제시하는 ’리더의 메타인지와 멘탈코칭‘(박철수 멘탈코칭연구소 대표), ▲‘위기관리의 첫걸음은 사람입니다’를 알려 주는 논어로 배우는 위기경영(권혜진 서울숲양현재 대표), ▲좋은 조직 만드는 실제 방법을 가르쳐 주는 직원을 움직이는 방법(김강식 김강식아카데미 원장), ▲경영자로서 절세와 비용 절감, 매출 증대까지 가능하게 하는 ‘병의원의 정부지원사업’(이영일 한국비즈인 대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현재 한의사 전용 온라인 플랫폼 ‘메디스트림’을 통해 등록이 진행 중이며, 서울시 외에도 전국 회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강 등록비는 서울특별시한의사회 회원 3만원/ 비회원 4만원/ 학생․공보의․군의관․전공의 1만원으로 수강 및 등록 상세내용은 메디스트림 공식 홈페이지(medist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