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복지 분야 취업 희망자 대상 온라인 특강 실시
상태바
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복지 분야 취업 희망자 대상 온라인 특강 실시
  • 승인 2021.10.2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보건복지 진로탐색으로 내 인생 JOB GO!’…공공기관 및 역학조사관 등 현장종사자 강의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보건복지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현장 종사자들의 경험담과 직업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이 지난 5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에 걸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특강 ‘보건복지 진로탐색으로 내 인생 JOB GO!’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취업특강은 보건복지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에게 보건복지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보건복지 미래 역량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온라인 취업특강에서는 ▲보건복지 산하 공공기관 ▲사회서비스 ▲사회복지 공무원 ▲아동 ▲국제협력 ▲식품산업 ▲화장품산업 ▲제약산업 ▲정밀의료 ▲공공 보건 ▲역학조사관 등 평소 대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보건복지 관련 직무의 현장 종사자들의 강의를 통해 생생한 현장 소식과 직업 정보를 제공하였다.

청년 일자리에 관한 높은 수요와 관심을 반영하듯 전국 65개 대학, 109개 학과의 1,855명이 이번 특강에 참여하였다. 특강에 참여한 교육생은 “우리가 취업하고자하는 직무현장에서의 세부적인 이야기 덕분에 앞으로 취업에 대한 계획이나, 현장실습에 대해 많은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취업을 위한 시스템, 플랫폼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2020년과 2021년 취업특강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 19일까지 ‘취업특강 후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자 대상으로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 제공(100명)하는 것은 물론, 소정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및 30만 원), 우수상 2명(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상 및 20만 원)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