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의학회, ‘안면질환의 한의치료’주제 추계학술대회
상태바
침구의학회, ‘안면질환의 한의치료’주제 추계학술대회
  • 승인 2021.11.0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19일부터 30일까지 한의사 전용 플랫폼 메디스트림 통해 진행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대한침구의학회 2021년 추계 학술대회가 19일부터 30일까지 한의사 전용 플랫폼 ‘메디스트림’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안면질환의 한의치료’라는 주제로 ▲안면마비 명의 특강(김용석 경희대학교 침구의학교실 교수) ▲안면질환의 약침 치료(윤현민 동의대학교 침구의학교실 교수) ▲안면질환의 매선 치료(구본혁 경희대학교 침구의학교실 교수) ▲한의약산업 정책방향과 침구의학의 미래(김주영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 과장)로 총 4개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침구의학회는 이번 추계 학술대회를 통해 그동안의 안면신경마비 질환의 연구 성과 및 진료현황을 공유하고 산업화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 

‘안면마비 명의 특강’을 통해 안면신경마비 진료 경험에 기반한 임상노하우 및 임상접근방법을 소개하고, 주요 치료기술인 약침 및 매선의 임상 활용과 그간 연구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안면신경마비의 한의치료율 제고와 치료방법 다양화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한의약산업 정책방향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한의약 R&D를 통한 한의학의 과학화와 객관화를 위한 침구의학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등록 진행중이며 학회 전공의 6만원, 학회 회원 8만원, 비회원 전공의 8만원, 비회원 10만원으로 수강할 수 있으며, 등록은 15일에 마감될 예정이다. 

본 추계 학술대회는 침구의학과 전공의에게 전문의 시험 응시요건 중 ‘원외 학술대회 참가’에 해당되므로 참가가 필수적이다. 참가 등록 및 상세내용은 메디스트림 공식 홈페이지(medistrea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