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비만? 이제 한의약으로 관리해요”
상태바
화순군, “비만? 이제 한의약으로 관리해요”
  • 승인 2021.11.0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한방으로 비만탈출’ 프로그램 운영…공보의 한약 처방 및 운동강사 교육 등
◇공중보건한의사가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한방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공중보건한의사가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 한방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화순군이 한의약적 지식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의 비만 관리를 돕는다.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량이 줄고 신체적․정신적으로 지쳐있는 군민을 위해 ‘한방으로 비만 탈출’ 프로그램을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비만관리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BMI지수 25 이상)을 대상으로 한의약 치료와 운동을 통해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스스로 비만관리를 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 운동강사가 직접 스트레칭·걷기·근력운동 등 맞춤형으로 운동을 지도하며, 보건소 공중보건한의사가 한약 처방, 한방차 제공, 효능·음용방법 안내 교육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고, 영양소식지 등 건강소식도 함께 제공한다.프로그램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운영되고 있다.

참여자의 비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체계적인 비만관리 교육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순군보건소 관계자는 “지속적인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건강한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