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 취약계층 노인 지원 MOU
상태바
대구한의대-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 취약계층 노인 지원 MOU
  • 승인 2021.11.22 12: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숙현 기자

박숙현 기자

sh8789@mjmedi.com


노인 한의 진료 및 한방 바이오 웰니스 문화관광 산업 육성 기여 등 협력

[민족의학신문=박숙현 기자] 대구한의대와 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이 취약계층 노인의 한의진료지원과 문화관광 육성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운영하는 경산동의한방촌에서는 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동의한방촌장인 최용구 교수와 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김미향 소장이 참석하였으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향후 양 기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논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mou를 바탕으로 두 기관은 경산 내 취약계층 노인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가족구성원 건강증진 기회제공 ▲한방의료 전문 서비스 기회제공 및 체험시설 이용 ▲지역사회 어르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동 노력과 협조 ▲한방바이오 웰니스 문화관광 신성장산업 육성 기여 ▲상호 요청사항에 대한 협조 및 정보교류와 가족관계 유지에 등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청솔재가통합지원센터에서는 한방웰니스 원스탑(One-Stop) 명품체험할 수 있는 한방촌을 방문하여 한약재 족욕, 한약재향주머니 만들기, DIY천연물 화장품 만들기 체험 및 야외 약초 경관공원산책을 통해 문화여가활동으로 추진한 ‘한방문화체험’ 행사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태인 2021-11-28 19:24:56
대구한의대-경산청솔재가노인통합지원, 취약계층 노인 지원을 하시다니 취약계층 노인분들은 정말 다행이시네요!! 대구한의대에서도 이런 큰 일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들리고싶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