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K-건강보험 ‘2021년 개발협력 국제워크숍’ 개최 
상태바
건보공단, K-건강보험 ‘2021년 개발협력 국제워크숍’ 개최 
  • 승인 2021.11.22 13: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한국 건강보험제도 및 모범사례 중심 사업 발굴 추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유럽‧아시아‧중남미대륙 총 9개국 보건의료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1년 ‘국제개발협력사업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공단이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한 양방향 맞춤형 한국 건강보험 제도강의와 참가국의 제도발표, 심층토론, 다자개발은행과 한국 공여기관의 국제개발협력 사업 등에 대한 소개로 구성됐다. 

공단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부의 신남방‧신북방 정책국을 중심으로 건강보험분야의 지식을 전수하고, 국제개발협력사업 발굴 가능성을 모색하는 등 국정과제를 지원하고자 기획하였다.

워크숍에는 네팔, 캄보디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아제르바이잔, 멕시코, 코스타리카, 세인트 루시아,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의 총 9개국 보건의료 관계자가 참가했다. 또 국제사업의 재원을 보유하고 있는 다자간개발은행인 세계은행(WB), 미주개발은행(IDB)은 물론 국내 공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 한국국제협렵단(KOICA),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총 5개 기관이 참여했다. 

국제개발협력 워크숍을 총괄기획한 건보공단의 글로벌협력실 강상백 실장은, “이번 개발협력 온라인 국제워크숍을 통해 K-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파하고, 전 세계가 직면한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하여 K-장기요양보험제도 및 빅데이터 중심의 만성질환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미래 국제개발협력사업 발굴의 토대를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태인 2021-11-28 19:23:39
K-건강보험 ‘2021년 개발협력 국제워크숍’ 개최을 한다는 소식을 들으니 정말 저야 말로 가슴이 쿵쾅대며 떨리는것같습니다. ㅎㅇㅌ!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