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양삼 가공산업 확대 위한 첫걸음 뗐다
상태바
산양삼 가공산업 확대 위한 첫걸음 뗐다
  • 승인 2021.11.26 11: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국립산림과학원, ‘산양삼 가공산업 확대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 개최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박현)은 산양삼 가공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4일, ‘산양삼 가공산업 확대를 위한 연구협의회 및 현장토론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협의회에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가공업계 자문의원 등 10여 명이 참석하여 국내 산양삼 가공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그에 따른 연구 전략을 소개하고, 산양삼 산업육성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연구협의회에서는 ▲산양삼복합물을 활용한 면역기능개선 소재 개발 ▲산양삼 안정적 생산을 위한 공급기반 구축 및 품질관리 기술개발 과제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루어졌다.

이어진 종합토의에서는 ▲산양삼을 활용한 산업육성 방안 ▲산양삼 가공산업 분야 활성 방안을 위한 제도 개선 및 연구방향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산양삼 연구협의회는 특별 관리임산물인 산양삼을 대상으로 관련 정책, 경영, 관리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연구 방향을 제안하는 것에 목적이 있으며, 국립산림과학원이 주관하여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약용자원연구소는 산림청 기획과제를 통해 산양삼 면역기능 개선 소재를 개발하는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산양삼 복합물을 이용한 기능성 활성 분석 및 제품화를 위한 기술 개발연구도 수행하고 있다.

산림약용자원연구소 전권석 박사는 “산양삼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인 지원과 기능성 연구를 통해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산양삼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기술이전으로 산업화 기반 마련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태인 2021-11-28 19:03:49
와우 산얌삼 가공산업을 확대하셨다니 정말 위대한 첫걸음 떼신 것 같아서 제가 오히려 더욱 뿌듯하고 더할 나위 없이 기쁘네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