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 현장 일체화된 건강보험 미래 설계하고 추진해나갈 것”
상태바
“정책과 현장 일체화된 건강보험 미래 설계하고 추진해나갈 것”
  • 승인 2022.01.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건보공단, 제9대 강도태 이사장 취임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3일 강원도 원주 본부에서 제9대 강도태 이사장의 취임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취임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였으며,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은 영상으로 취임식을 시청하였다.

강도태 신임이사장은 제35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복지부 건강보험정책국장, 보건의료정책실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두루 거치고 초대 제2차관을 역임하여 보건의료정책에 관한 전문성과 업무 추진력을 인정받아왔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으로서 방역체계를 강화하고 의료역량을 높여 코로나19 대응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지금을 건강보험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아, 정책과 현장이 일체화된 건강보험의 미래를 설계하고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중점추진과제로 ▲모두가 함께 누리는 건강보험제도 실현 ▲공공의료의 확충과 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해 공단역할 강화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건강보험 재정관리 ▲예방중심의 포괄적인 건강관리체계 구축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미래에 대비하는 장기요양보험 ▲보건의료분야 최대 공공기관으로 ESG경영 선도 및 조직문화 발전 등을 꼽았다. 

공단 관계자는 “그동안 일부 시민사회단체에서 신임이사장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반대와 건강질병정보의 상업화 및 의료영리화 지향 등을 비판하며 임명을 반대하였으나, 비판내용은 사실과 다르며 앞으로 노사가 협력하여 그간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국민건강증진’과 ‘건강보험제도의 발전’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