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2021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3개 수상
상태바
복지부 ‘2021 앤어워드’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3개 수상
  • 승인 2022.01.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춘호 기자

김춘호 기자

what@mjmedi.com


치매국가책임제 ‘엄마의 물음표’ 등 

[민족의학신문=김춘호 기자] 복지부가 치매 및 보건복지 정책 등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 3편이 앤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는 아동·청년·노인 등 국민 시각에서 보건·복지 정책에 대한 국민 공감을 이끈 3개의 영상이 한 해 최고의 디지털 콘텐츠를 선정하는 ‘2021년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 및 캠페인 부문에서 그랑프리와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 올해 15회차를 맞이한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으로 올해 수상작들은 12일부터 온라인 홈페이지(naward.or.kr)에 게시됐다. 

그랑프리에는 ‘치매국가책임제:엄마의 물음표’가 수상했고, 위너에는 ‘동이공감’ 보건복지부 유튜브 정기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 ‘아이의 눈에 비친 당신은 어떤 모습입니까’영상이 수상하였다.

치매국가책임제:엄마의 물음표는 치매 환자와 가족의 관점에서 치매 환자의 달라진 일상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짧은 드라마이다.

지난해 4월 영상 공개 시 100만 회 이상 조회되고 ‘좋아요’ , ‘댓글’이 4천 건 이상 기록되며 국민적 관심과 공감을 얻었다.

동이공감 영상은 2021년 보건복지부 유튜브 연간 정기 기획물(12편)로서 보건·복지 정책과 연계된 소재를 주제로 2명의 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서로의 경험과 생각을 나눠보는 공감형 토크 영상이다.

아동 권리, 아빠 육아, 엄마 육아와 난임, 자립준비청년, 2030 취준생, 장기기증, 장애, 노인 복지, 헌혈, 치매, 입양과 가정위탁 등 총 12편으로 제작된 시리즈 영상은 아동, 청년, 노인 등 국민의 실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한 진정성 있는 이야기들을 전달하며, 정책의 역할과 기대, 과제 등을 자연스럽게 반영하고 있다. 

아이의 눈에 비친 당신은 어떤 모습입니까 영상은 일상생활에서의 아동학대를 예방하고자, 일상생활에서 부모로부터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학대 현장을 아동의 시선에서 체험하는 2종의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영상과 이를 체험한 부모를 인터뷰한 영상으로 구성되었다.

이경진 복지부 디지털소통팀장은 “이번 앤어워드 정부‧공공‧지자체 기관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분 3관왕 수상작들은 공통적으로 정책을 당사자의 삶 속에서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메시지로 담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공감하고, 대국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소통을 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